우분투 VirtualBox 이용 성공 :: Horizontal Grays S2

일전 내가 쓰던 프로그램들을 우분투에서 쓸 수 있게 되었다고 썼는데
인증샷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부터 Chikka , Nate-on, Yahoo messenger
nate on은 리눅용으로 돌렸고, Chikka와 Yahoo는 웹에서 자바로 정상 동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Amarok을 이용하여 MP3 재생하는 것과 SMPlayer로 동영상 재생하는 장면, 모두 잘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VirtualBox
일전에 회사 Desktop을 이용, VirtualBox로 XP 설치 및 구현까지는 성공했으나 심리스모드를 성공하지 못했었다.
노트북에서는 성공 (외국웹사이트에서 찾았다능.. 나만 어려운거야 --a)

여튼 심리스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uest확장설치를 해야한다는거.
즉 우분투 안에서 VirtualBox로 돌고있는 XP에 Guest확장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심리스모드가 가능해진다.
그리고 VirtualBox의 공유폴더 기능을 이용 XP의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하면
특정폴더가 우분투와 XP상에서 공유가 가능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화면은 VirtualBox를 이용하여 XP구동 (심리스모드)하여
왼쪽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 오른쪽에는 리눅스용 파이어폭스, 가운데는 윈도우즈용 KMPlayer를 띄운 모습

심리스 모드를 사용하면 위와같이 한 화면에서 두개의 OS가 동작된다.
아래의 패널을 보면 맨밑에는 우분투패널이 바로 그 위에는 XP시작표시줄이 보인다.

심리스 모드 사용 시 주의할 점은 Compiz-fusion을 사용하면 화면이 깨진다는 것
아마 Compiz가 그래픽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나보다.

보다 완벽하게 이용해보려고 데몬을 XP에서 설치해보았지만 그건 실패했다.
하지만 VirtualBox의 CD에 이미지 마운트 하면 되므로 크게 문제되진 않을 듯
(하지만 ISO만 가능한다. CCD이미지는 읽히지 않았다.)

이로써 우분투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XP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 위의 스크린샷은 모두 우분투의 GIMP Image Editor로 이미지 작업했다능 ^.^v

'끄적:Scrawl > 장치:Gadg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사용 소감?  (6) 2009.12.12
아이폰  (12) 2009.12.01
우분투 이것저것 해보자!  (4) 2009.02.23
우분투 설치 후 해야할 일들  (5) 2009.02.22
우분투 8.10 노트북에 설치  (0) 2009.02.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