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자동화] 프롤로그 :: Horizontal Grays S2

그러고보니 주식투자 - 투자라고 하니 뭔가 거창해보인다만 적은 금액임 - 를 한지

어느새 5년차에 접어든것 같다.

초기에는 이래저래 시행착오도 많았고 나름 공부도 많이 해보고 나름 나만의 기준을 만들어
그동안 연평균 약 10% 이상의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은 매우 만족스럽다.

내가 직접 투자를 하는 원칙은
나만의 우량종목에 많이 분산투자하고 겁나 오래 기다린다. 라는 매우 단순한 방법이다.
보통 2,3년씩 투자하는 방식이긴 하다.

뭐 그래서인지 프로그램이 자동매매하게 하는것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나의 투자방식과 반대이니 ㅎ

여튼 이제부터 블로그에 작성할 모든것은 다음의 책 "파이썬 증권 데이터 분석"
과 유튜브 "조코딩" 다음의 링크를 기본으로 한다.

https://youtu.be/Y01D2J_7894
https://youtu.be/xqlG-aEEa3Q
https://youtu.be/D2nZnmECTo8

https://youtu.be/5bTxyBeOVkA?list=PLU9-uwewPMe0fB60VIMuKFV7gPDXmyOzp 

 

책 당연히 내돈내산! 아직 읽진 않음 ㅋ

 

자 이제 정보는 대충 알아뒀고

 

실행할 PC는 내가 출근하기 전부터 켜지기 시작해서 최소 3시에서 퇴근전까지는 켜져있어야 하니 저전력 PC가 필요하다.
이거 하는데 고성능 사양의 PC가 필요할까 싶어서 전에 가지고 있던

J1900 CPU에 RAM 4G의 타오나스 에 셋팅해보았다.

동작은 하는데 너무 느리다 ㅠㅜ
그래서 집에서 나름 저전력 홈시어터 용으로 사용하는 J5040 CPU에 RAM 8G에 셋팅해 보았는데 나름 만족스럽게 돌아갔다.

 

왼쪽 J1900 RAM4G 타오나스 (PASSMARK 1131, TDP 10W) , 오른쪽 J5040 RAM 8G 타오나스 케이스 (PASSMARK 3578, TDP 10W)

 

뉴에그에서 직구한 J5040보드는 케이스를 타오나스케이스를 사용하기에 두 PC의 생긴건 똑같다 ㅋㅋㅋ
여튼 J5040 PC를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J1900 PC는 뭐에 쓸지는 다시 생각해보자 ㅎ


그리고 기본적인 알고리즘의 원칙은

1. 단순하게 작성한다.

2. 매수/매도는 최소화

 

1번의 단순하게 작성한다는게 코딩을 단순하게 쓴다는 의미보다는 매도/매수의 원칙을 최대한 단순하게 세운다 라는 것임 괜히 이것이 복잡해진다고 크게 달라질것 같진 않다.

다만 이 기준값 두어가지를 결정하는 것과 종목의 선정을 딥러닝이던 머신러닝이던 배워가며 진행해보려고 한다.

그럼 다음 포스팅은 셋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