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객끼 :: Horizontal Grays S2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장난질이나 원본 검색을 해주지 않는 것이나 이런 것은 뭐 기본이고

그 정치적 색채나 거지같은 검색능력으로 인해 나는 네이버를 사용하지 않는다.

다음의 링크는 전자에 얘기한 네이버의 검색어 장난질과 원본 검색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지속적으로 비판하고 계신 분의 블로그

http://minix.tistory.com/218

(*참고로 원본 검색을 해주지 않는 다는 것은 네이버에서는 사람들이 검색한 것에 대해 가장 관련이 깊은 글의 원본이 Naver의 테두리에 있지 않으면
그 원본글의 검색을 배제하고 그 원본글을 펌질한 Naver cafe나 Naver블로그 등등의 글을 검색결과로 노출시킴을 이야기한다.
이것이 왜 문제가 되냐면 사람들을 결국 naver의 테두리 안에 가두어 네이버네의 컨텐츠로 클릭을 유도, 광고료를 늘리기 위함이 기본일게다)

이분의 경우 네이버의 이런 짓거리들에 대해 알리려고 오래전부터 무던히도 노력하셨던 걸로 아는데 이런 저런 경로들이 다 통하지 않자
웹툰의 형식으로 이야기를 하기 시작하신것 같다.

여하튼 저분에 대한 얘기는 전에 들은적이 있었다.

그러고는 잊고 있었는데 오늘 이와 관련된 이야기가 인터넷 뉴스에 나왔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774 


처음에는 아.. 그 이야기가 뉴스에 나오는거구나 하고 넘어갔다가 문득 무언가가 떠올랐다.

"그것은 최근에 이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난 것"



내 블로그의 방문자 통계란을 캡춰한 것이다. 사실 특별히 이슈가 되는 글을 쓰지 않는한 내 블로그의 방문자는 지금까지 10~20명이 전부이다.
그런데 위의 그림을 보면 6월 8일 부터 급격하게 늘어난 것을 볼 수가 있다.

그래서 유입경로를 살펴보았다.



보면 유입경로에 naver검색 (search.naver.com)을 통해서 들어온 사람이 1위이다. 그리고 로그를 보면 다양한 것으로보아 이것저것 검색하다 들어오게 되었슴을 알 수 있다.

이 부분은 내가 정확히 기억하는게 이전에 나가수 관련 포스팅을 하였을 때 방문자가 급격히 늘어난적이 있었는데 도대체 사람들이 왜 이렇게 늘어났나 궁금해서

저 유입경로를 확인한 적이 있었다. 그때까지 naver를 통해서 들어온 사람은 거의 없었으며 daum이 1위 였다.

즉 최근에 늘어난 방문자들은 대부분 naver를 통해 들어왔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내 블로그에 포스팅 된 글들은 별 영양가가 없슴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펌질을 잘 하지 않는 편이기에 대부분의 내 글들은 원본이다.

즉 지금까지 원본검색을 막았던 Naver가 6월 초,중 순 경에 원본검색을 허용했다는 증거일 수 있다.

그래서 정말 그런가? 궁금해서 구글링 살짝해보니 다시 처음 내가 본 뉴스의 본문 중에

"네이버는 김 이사의 주장이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이지만 지난 6월 외부 블로그를 검색 결과에 반영하기 시작한 걸 두고 김 이사의 비판을 수용한 결과라는 관측이 많았다"

라는 본문글을 볼 수 있었다.

즉 내블로그의 방문자수가 많아진것은 예상했던 대로 네이버에서 외부 블로그를 검색결과에 반영한 결과였다는 것이다.

이는 역으로 지금까지 네이버는 (자기 수익을 위한 )제한된 검색결과를 보여주었던게 사실이라는 것이다.

네이버가 개객끼인거 뭐 두번말하면 입아프지만 사실 오늘 가장 안타까운건

이 허접한 블로그에 방문자가 급증한 것을 미루어 보면 저 그지같은 네이버 검색을 쓰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았다는 사실이다.


관련 뉴스 두개 링크 더 걸고 이걸로 끝!

http://www.hani.co.kr/arti/economy/it/452459.html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571141 




'끄적:Scrawl > 일상:Ordin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Bye~ Steve Jobs  (5) 2011.10.06
지난 한달  (10) 2011.08.17
여름휴가  (2) 2011.07.29
깜빡하고 안올렸던 BBK 관련 뉴스  (0) 2011.07.14
웹툰 "26년"  (3) 2011.07.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