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3 글 목록 :: Horizontal Grays S2



가장 유명한 리눅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는 역시 Transmission 이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은 utorrent일테고


그런데 둘다 모드 리눅스에서는 GUI 환경을 Web방식만 지원하고 또 뒤적여 보니 qBittorrent의 평도 좋아서


qBittorrent를 설치하기로


설치는 어렵지 않다 그냥 우분투 소프트웨어센터에서 qBittorrent 검색하면 나오고 설치하면 끝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실행 된다.



언어를 한글로 설정해두었기에 한글로 나오는데 번역된것 보다 안된게 많아서 별 의미 없다.


언어는 Option에 들어가면 아래의 그림이 나오는데 언어에서 한글로 바꿔주면 끝



다운로드에는 다운로드 폴더 및 여러가지 항목들을 설정할 수 있다.


utorrent에도 이 기능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래에 Automatically add torrent from: 항목을 설정하고 설정한 폴더에 torrent파일 던져두면 알아서 Add 된다.


나의 경우 홈서버의 저 디렉토리를 공유설정해두고 윈도우 PC에서 토런트 파일을 저쪽으로 다운받아두니 알아서 잘 추가되어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하드디스크의 내용들이 조금 더 정리되면


movie, music 등 나누어서 설정해두면 나중에 복사하고 정리할 필요없이 알아서 들어갈 것 같아서 좋다.




속도 항목은 아래가 기본설정 안건드림




qBittorrent로 Web GUI를 지원한다.

일단 지금은 설정 안해두었지만 설정해두면 나중에 원격지에서 Web으로 연결할 수 있다.



결론

뭐 딱히 문제될것 없이 잘 된다.

두번째 그림처럼 여러개의 토렌트를 다운받는데 다운되거나 하는 일없이 잘 받긴한데 속도가 너무 안나온다.


그 이유를 두개정도로 압축시킬 수 있을 것 같은데.


1. 현재 사용하고 있는 Belkin 공유기의 발열 문제

 - 다운로드를 많이 하다보면 발열 때문에 속도가 느려지나? 원래 저 벨킨 공유기가 발열에 취약하고 실제로 나도 몇번 문제가 발생해서 구멍을 뚫어둔 상태긴 하다.


2. http://www.ubuntu.or.kr/viewtopic.php?p=71957 링크를 보면 중간에 이런 답글이 있다

 - 한국 토런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Tracker는 클라이언트 제한이 걸려있어 utorrent 외에 클라이언트에서 속도가 안나온다는

- 2010년 게시물이라 지금은 다를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것도 속도가 느린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다음날 공유기 껐다가 켜고 5개 정도 토렌트 걸고 다운로드 받아봤는데 7MB 정도로 속도 나쁘지 않게 나옴 ㅋ

결국 공유기 문제가 컸나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