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rizontal Grays S2 :: Horizontal Grays S2

이쪽 개발일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값에 대한 검증을 시리얼 포트로 입력받는 경우가 많다.

지금하고 있는 일에도 역시나 꼭 필요한 부분인데

실시간으로 경향을 파악할 때 좋은 툴로 Arduino IDE의 시리얼 플로터를 종종 사용한다.

 

그런데 언제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Arduino IDE 업데이트 하라고 떴길래 그냥 하고 시리얼 플로터를 사용했더니

X축 값의 범위가 너무 좁아졌다. - 예전에 분명히 500개가 표시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50개 밖에 표시가 안된다.

 

지금 표시하는 데이터가 하나에 10ms 이다보니 50개로 하면 0.5초 그러다보니 데이터가 너무 쉭쉭 지나가버린다.

 

이래선 도무지 데이터 확인이 어렵다.

 

그런데 아무리 뒤져도 Arduino IDE에는 이에 대한 설정을 하는 게 없다.

분명 ini 파일이던 뭐던 건드릴수 있을것 같은데 해서 찾은 방법

 

아래와 같이 Arduino IDE가 설치된 폴더안의 해당 폴더로 들어가면

C:\Users\유저\AppData\Local\Programs\Arduino IDE\resources\app\node_modules\arduino-serial-plotter-webapp\build\static\js

 

main.35ae02cb.chunk.js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을 편집기로 열고 '찾기'로 "U=Object(o.useState)" 를 찾는다.

 

그럼 현재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값이 50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예전처럼 500으로 수정/저장 한다.

U=Object(o.useState)(500)

그리고 Arduino IDE를 다시 실행하고 시리얼 플로터를 실행해보면

위 그림처럼 X축의 범위를 500까지 표현해주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이상의 값까지 설정해보진 않았고 이정도면 나한텐 충분했다.

+ Recent posts